직배시스템 통한 선별거래로 유통·가격관리

유니코스화장품이 고급화장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특히 유니코스는 화장품 시장에서 박리다매 마케팅 전략이 아닌 철저한 직배시스템 및 선별거래라는 유통관리를 적용해 고가시장에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는 한편, 시장 점유율을 서서히 높여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99년 피에르가르뎅이라는 고가 제품을 시판 시장에 런칭해 매년 성장을 거듭했으나 다른 화장품사들의 프리미엄급 브랜드 출시 가속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매출이 정체상태에 접어들자 곧바로 2000년에 아로마릴랙스 라인을 출시하는 등 전환점을 마련해 고가 제품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어 유니코스는 기능성화장품 시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2001년에 아로마 블랑 크렘과 아로마 블랑 세럼 등 두가지 제품을 미백기능성 화장품으로 승인을 받아 기능성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 미백화장품은 미세 다중소구체라는 특허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전문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아로마 기초 제품에 대한 여름철 비수기 시즌의 공백기를 대체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지난 9월초에 피부에 탄력을 주고 생기가 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쥬비딸이라는 주름개선 기능성 고품격 제품을 다시 출시하는 등 고품격 화장품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아쥬비딸의 경우에도 제품을 출시한지 불과 20여일만에 제품이 모두 팔리는 등 품귀현상까지 빚어지는 등 그동안 피에르가르뎅부터 시작한 고품격화장품이라는 이미지가 시장에서 확실히 구축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와 관련 유니코스는 피에르가르뎅부터 적절하게 제품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출시한 것과 직접배송하는 직배시스템을 통한 선별거래로 철저한 유통 및 가격관리를 시행, 고가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높인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