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기술 접목 피부별 제품 구성 차별화

태평양의 '아이오페' 브랜드가 한해 1,300억원대의 대형 품목으로 성장해 업계의 높은 관심을 사고 있다.

이에 본지는 국내 초일류 브랜드 아이오페호를 일선에서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는 태평양 전재황 아이오페 브랜드 프로듀서(BM2팀장)을 만나 아이오페만이 가지고 특수함이나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자리매김 등 마케팅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이번에 어드밴스된 아이오페의 가장 큰 차별점을 무엇인가.

▲피부 고민별로 제품을 구성했으며 미래 피부과학인 나노의 기술이 접목된 PNS 기술과 농축된 식물 추출물을 결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프레스티지 이미지 강화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정형화된 피부 타입별 제품 구성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피부 고민별로 제품을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페에 적용한 PNS기술은 어떤 것인가.

▲아이오페 연구진이 개발한 새로운 PNS(Phyto Nano Sphere) 기술은 머리카락의 10만분의 1 크기의 초미립자인 나노 입자안에 초순수 정제 식물 추출물을 포집시키는 첨단기술입니다. 또한 메이크업에 함유된 SR-Powder(피부 유사 굴절율 파우더)는 맨피부와 유사한 굴절 지수를 부여함으로써 들뜸없이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해준주는 신개념의 파우더 성분입니다.

-아이오페의 마케팅 전략은.

▲상품의 기본 가치에 충실한다는 아이오페 브랜드 철학에 부합되도록 최종 소비자에게 최대한의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점에 고객 시용품을 배포하고 다양한 형태의 샘플을 제작,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CRM기법을 도입해 고정 고객에 대한 꾸준한 관리, 인터넷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고 또한 IOPE전문점의 권익을 보호하는 유통전략으로 전문점의 수익 경영에 일조하는 파트너십을 발휘, 전문점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아이오페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은.

▲5년전 발매와 함께 천명한 아이오페의 브랜드 철학은 지금도 변함없으며 앞으로도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것이 주 목적이며 따라서 화장품이라는 상품 가치는 바로 이러한 소비자들의 1차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효과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페는 상품의 기본 가치에 충실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우수한 원료를 최첨단의 기술과 결합시켜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신뢰와 지지를 받을수 있는 정직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