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확대-회전일·재고감소에 기여

LGCI 의약품사업부는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독특한 마케팅을 도입하여 경영의 클린화와 내실화를 기하는 결실을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개별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가치제공을 위해 LGCI 의약품사업부가 도입한 CRM(고객관계관리)은 ▲고객 및 제품정보를 DB화한 인터라넷인 의약품 정보한마당 ▲병원 및 도매상 관리를 위한 MIS(경영정보시스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 등 3가지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여기에 ▲MR-School(의약품디테일맨 육성 교육 프로그램) 과 ▲e-Learning(컴퓨터를 이용한 영업사원 사이버교육)프로그램까지 구축되어 있다.

이러한 CRM구축의 결과는 우량고객을 선별 영업력을 집중하고 다양한 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수립 및 영업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해 97년말에 비해 현재 매출채권회전일은 200일이상 줄어든 79일, 도매상의 재고 회전일은 60일에서 11일, 장기재고는 약 20억원에서 5,000만원선으로, 폐기반품 비율은 5%에서 0.4%로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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