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지 플래티늄 인텐시브' 등 11품목 허가

OEM 전문업체인 코스맥스(대표 이경수)가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쿠지 플래티늄 비져블 프레시젼 인텐시브(승인번호 145-29호)'를 비롯한 11품목을 기능성 화장품으로 승인 받았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기능성 화장품은 오래전부터 미백원료로 잘 알려져 있으며 피부 안전성도 점검받은 알부틴과 유용성 감초 추출물의 복합처방으로 미백효과를 한층 강화한 제품이라는 것.

또한 이들 효과와 더불어 미백에 도움을 주는 한가지의 효과를 더 가진 듀얼 화이트닝 이펙트를 가진 제품으로 알부틴과 유용성 감초 추출물은 멜라닌 생성 효소인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저해하여 미백효과를 발휘, 여러 항산화제들을 스크리닝 하는 동시에 코엔자임 Q-10, 토코페롤, 스쿠텔라리아루트 익스트렉트 등의 항산화제 복합체들의 배합으로 멜라닌 생성의 다른 경로인 자동 산화 반응을 억제함으로써 미백에 도움을 주어, 이중으로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품목의 일부는 유화 안정성을 높이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액정 유화법을 도입하여 만든 제품으로 미백 성분인 알부틴이 피부에 그대로 흡수되어 피부를 깨끗하게 지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 코스맥스는 “자사의 모든 제품들은 Skin Mildness도 고려하여 피부자극을 완화할 수 있는 식물 추출물을 배합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과 부담을 주지 않고도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고 설명했다.

현재 코스맥스는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이 11종, 자외선 차단이 29종으로 동종 업계 최다 승인을 받았으며 추가로 주름개선 제품 등 20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