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뢰·사랑 받는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건보공단 창립 5주년 기념식

이성재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30일 "건강보험과 공단을 둘러싼 내외 환경이 광범위하고도 빠르게 변하면서 우리에게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근본적인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고 있다"며 "공단 전 임직원의 단합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李) 이사장은 또 "지난날이 상호불신의 시기였다면, 이제부터는 상호존중과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꿈과 희망이 넘치는 공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참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줌으로써 국민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각자가 처한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공단인이 돼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이날 오후 마포 건강보험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5주년 기념식에서 이 같은 내용의 기념사를 발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김근태 복지부장관과 이석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용익 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 위원장을 비롯, 의약단체장 등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 행사는 공단 현판석 제막식, 유공자 포상, 경영상황판 점등식, 창립기념식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편 이날 유공자 포상에서는 장관표창 130명, 이사장표창 205명, 감사패 40명이 수여됐으며, 공단 1층 현관에서는 공단의 주요현황 및 지표별 실적, 주요 경영실적을 공개해 투명경영 및 일하는 공단 이미지 구현을 위한 '경영상황판' 점등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