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건보공단
이성재 이사장 "건보공단 근본적 변화·개혁 절실"국민신뢰·사랑 받는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건보공단 창립 5주년 기념식

이성재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30일 "건강보험과 공단을 둘러싼 내외 환경이 광범위하고도 빠르게 변하면서 우리에게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근본적인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고 있다"며 "공단 전 임직원의 단합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李) 이사장은 또 "지난날이 상호불신의 시기였다면, 이제부터는 상호존중과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꿈과 희망이 넘치는 공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참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줌으로써 국민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각자가 처한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공단인이 돼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이날 오후 마포 건강보험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5주년 기념식에서 이 같은 내용의 기념사를 발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김근태 복지부장관과 이석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용익 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 위원장을 비롯, 의약단체장 등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 행사는 공단 현판석 제막식, 유공자 포상, 경영상황판 점등식, 창립기념식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편 이날 유공자 포상에서는 장관표창 130명, 이사장표창 205명, 감사패 40명이 수여됐으며, 공단 1층 현관에서는 공단의 주요현황 및 지표별 실적, 주요 경영실적을 공개해 투명경영 및 일하는 공단 이미지 구현을 위한 '경영상황판' 점등식을 가졌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