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따른 비용구조도 매출목표서 산출

올해 한국화장품은 매출목표 100% 달성을 위한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이같은 매출목표 달성을 통해 한국화장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자신감을 회복한 다음 이 탄력을 그대로 유지해 제2의 전성기 시대를 마련하는 발판을 구축한다는게 속마음이란 것이다.

최근 김두환 대표이사는 한국화장품은 인적 물적자원과 경영 노하우등 경쟁 우위 잠재력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잠재력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촉발적 계기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김 대표이사는 따라서 올해는 각 사업부별로 설정된 매출목표를 반드시 100% 이상 달성해야 할 뿐만아니라 모든 임직원들이 강한 의지와 의욕을 가지고 사활을 걸고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해 한국화장품이 매출목표 달성을 재 도약의 초석으로 삼고 있는 셈이다.

때문에 올해 한국화장품은 사업계획 자체도 매출 목표 100% 달성에 맞춰 비용 구조를 편성했기 때문에 목표에 차질을 빚게 되면 그만큼 회사의 손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와함께 올해부터는 신규투자를 더욱 촉진해 더욱 성장하는 역동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어떤 환경변화에도 흔들림없는 경영기반 구축과 독창적인 조직문화 정립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 시켜 나가야 한다고 김대표이사는 밝혔다.〈한상익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