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F&B와 제휴, 병·의원 전용 23종 등 공급

전국 'GNC 전문 병·의원' 모집 중

의료정보화 전문기업 이수유비케어(www.ubcare.co.kr, 대표이사 김진태)가 병·의원 건강기능식품 유통사업에 뛰어들었다.

이수유비케어는 최근 동원F&B(대표이사 박인구)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현재 동원F&B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미국 'GNC(제너럴 뉴트리션)社'의 전문 건강기능식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키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병·의원에서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GNC의 건식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이수유비케어는 제품을 자사의 전자차트 '의사랑'을 사용하고 있는 병·의원에 한해 우선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수유비케어는 GNC의 제품 중 의사의 지도 없이는 구입이 불가능해 일반 매장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병·의원 전용 제품(GNC-CEUTICAL) 24종을 'GNC 전문 병·의원'에 한해 별도 공급함으로써, 다른 매장과 차별화해 병·의원의 수익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이수유비케어는 '의사랑' 고객 병·의원을 대상으로 'GNC 전문 병·의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병의원에서는 이수유비케어 고객센터(02-2105-5009)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GNC는 전세계 38개국 6000여개의 프랜차이즈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 미국 최대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1500여개 이상의 전문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건식업계 1위 업체다. 국내에는 동원F&B와 계약을 맺고 2003년 10월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