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황상섭)는 약학대학 및 제약산업 관련 기관의 강좌를 지원하기 위한 '제약산업약사 전문강사'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대한약사회 신상신고를 필한 회원으로서, 제약 및 유통 분야에서 다년간 종사하고 R&D, 생산, Regulatory, 임상, 사업개발 등 전문분야 강의가 가능한 약사이다.

'제약산업약사 전문강사'인재 풀 구축을 통해 제약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지방약대 및 관련기관의 수요에 맞는 강사를 추천해주고, 약대생들의 제약산업 취업을 장려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강사 명단은 제약유통위원회에서 심의 후 강의를 원하는 학교 또는 기관과 연결할 예정이며, 구축된 '제약산업약사 전문강사'인재 풀은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 홈페이지에 업로드해 약학대학 및 각종 기관에서 초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상섭 위원장은 "약학대학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약산업 전문강사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많다"며 "다년간 산업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이 공유되어 제약산업을 발전적으로 이끌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밝히며 제약·유통산업 약사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지원 신청은 제약유통위원회 홈페이지(www.kpaips.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