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KOTRA, 동유럽 치과기자재 수출 로드쇼 성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 이하 KOTRA)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1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소피텔 체인브릿지 호텔에서 '동유럽 치과기자재 수출 로드쇼' 행사를 가졌다.

13일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15일까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고 있는 동유럽 치과의료기기 전시회(Dental World) 기간에 맞춰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들의 동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세미나에서는 현지 바이어와 헝가리 치과협회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국 치과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발표하고 '우리 기업 IR 및 제품 설명회' 등 국산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했으며 동유럽 시장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오후에 진행된 1대 1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에서는 동유럽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8개의 국내 치과의료기기 기업과 약 25개사의 동유럽 현지 바이어 등이 참석해 총 50건 내외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12일에는 헝가리 세멜바이즈 치과대학을 방문해 동유럽시장의 유망 치과의료기기 현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흥원과 KOTRA의 유기적인 협력 속에 열린 이번 동유럽 치과기자재 수출로드쇼 행사에서는 진흥원이 갖고 있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 네트워크와 KOTRA의 현지 바이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단기간에 다수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참여한 우리나라 기업들은 상담을 통해 국산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동유럽 의료기기 조달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동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 간 수출상담과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다방면에서 협력하여 우리 의료기기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