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과 고객이 함께하는 기업

현장 밀착영업^정도경영으로 `윈-윈전략' 모색

나드리화장품은 2001년을 `혁신경영의 해'로 정하고 과거의 부정적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하여 전문점 및 고객과 함께하는 특화된 기업으로 철저하게 거듭나겠다는 방침을 수립했다.

유통질서의 확립을 적극적으로 전개함은 물론, 과학적이고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한 `철저한 고객중심의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특화된 품목을 개발 육성하고 `현장밀착 영업' `정도경영'의 기치아래 전문점의 영업선진화 및 전문점 매출확대에 일익을 담당함으로서 전문점과 함께하는 윈윈(win-win) 전략을 적극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나드리화장품은 이를 위해 영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일선 전문점과 협력해 시즌별로 실시해 나가는 등 적극적인 판촉지원으로 현장과 밀착된 영업을 강화해 나가며, 전문점의 매출상승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광범위한 홍보캠페인 및 세미나를 실시함으로서 전문점과의 신뢰를 더욱 견고히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문점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서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가며,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해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강한 상품을 개발 육성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한다는 각오다.

경쟁력있는 브랜드와 강한 상품력의 개발은 본격적인 기능성화장품 시대를 맞아 필요불가결한 것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개발과 새로운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요구하는 히트상품을 개발함으로서 제품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나드리화장품은 이와 함께 프랑스 기술제휴 제품인 레오나르 브랜드에 대해서는 프리미업급 고객을 위한 최상위 패션브랜드임을 인지시켜 나간다는 전략을 세우고 전국 레오나르 전문점을 통한 제품공급으로 정책의 일관성과 유통의 전문화를 꾀하며, 집중적인 유통관리로 광고 및 판촉지원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인터넷 인구의 증가에 따른 온라인 마케팅부문에 대해서는 오프라인과 연계한 효율적인 운영으로 고객밀착마케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부문에 있어서는 개별 회원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데이터베이스(DB)관리로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한 `원투원 마케팅'(One to One Marketing)의 실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오프라인 부문에 대해서는 정보성 교양지로 새롭게 바뀐 미용지 `나드리'와 `레오나르'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미용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생활전반에 대한 문화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심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같이 온-오프라인의 강화와 함께 고객만족을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서 관심을 모으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영업 및 제품전반에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병행해 온라인상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기업인지도 및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심재영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