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링크, 실험실 공간활용 극대화

바이오 벤처기업 대한바이오링크(대표 고영수)는 17일 역삼동 KTB네트워크 11층 강당에서 마이크로벤트 시스템(Micro vent systems) 및 자동 급수 관련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미국 실험동물사육기기 전문제조회사인 알렌타운사의 브라이언 박사는 실험동물 사육용 환경 콘트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브라이언씨는 {실험동물의 사육시 주의해야 할 점은 미립자 등으로부터의 세균바이러스 감염이며, 마이크로벤트 시스템은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의 방지가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기존 실험실은 한 마리가 오염되면 실험실 전체를 소독해야 했으나 마이크로벤트 시스템은 각각 밀폐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오염이 전염성이 희박하다는 것.

또한 마이크로벤트 시스템은 안전!용이성 측면을 고려하여 제작했으며 실제로 140여개의 방들을 최소공간에 배치 가능하도록 설계돼 기존의 실험실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현재 마이크로벤트 시스템은 미국의 암젠, 바이오젠, 머크사, 콜럼비아대학 등 바이오!제약회사 및 대학교에서 사용중이다.

또한 실험동물의 자동급수기기 제조회사인 에드스트롬사의 에드워드 박사는 실험동물을 위한 자동 급수 시스템을 설명하고 사용법을 시연해 관심을 모았다.

대한바이오링크는 실험 동물 전문 생산업체로 지난 1월 코스닥에 등록, 지난해 1백 56억원 매출에 44억원의 순익을 냈으며 올해는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미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최근에는 중국의 연구소의 요청으로 중국합작 법인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렸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