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약학회 춘계 학술대회…1500여명 회원 참가

대한약학회(회장 손의동)는 18일 저녁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500여명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6 대한약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리셉션을 개최했다.

약학회 춘계학술대회 리셉션 행사 전경

손의동 회장은 인사말에서 "1940년 약학회가 만들어져 70주년이 됐다. 빛의 고장인 광주에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Pharmacy, The Light of Convergence Science(약학, 융합과학의 빛)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회와 회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학술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여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은 축사에서 "지난 70년간 대한민국 근현대사와 함께해온 대한약학회 성장 발전을 이끌어온 선배들과 약학회 관계자들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약학회가 식약처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선진화된 규제 과학 체계 확립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약교협 정규혁 이사장은 "약학회 70주년에는 그동안의 역대 회장들과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며 "올해는 그분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한해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손여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양덕숙 대한약사회 부회장, 정규혁 전국약학교육협의회 이사장, 은종영 병원약사회 수석 부회장, 정순복 광주시 건강정책과장 정현철 광주시약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