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코디엔에이(OncoDNA) 서비스 독점 제공…탁월한 유전자 분석·데이터 솔루션 갖춰

미국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성장한 암 유전체 전문기업 온코디엔에이가 국내에서 맞춤형 항암치료를 위한 최신 기술을 선도한다.

유전체 전문 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게놈센터(이하 EDGC)는 온코디엔에이(OncoDNA)사의 한국 독점 대리점으로서 2015년부터 EDGC를 통해 한국에서도 공식적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온코디엔에이(OncoDNA)사의 항암치료 진단 서비스인 온코딥(OncoDEEP®)은 차세대염기서열분석을 통한 유전자 분석 뿐 만 아니라 면역염색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자병리학적 분석을 결합해 환자 개인별 암 특이적 유전자변이 (단일염기변이, 유전자복제수변이, 증폭/결실, 전좌, 메틸화) 및 단백질 발현, 약물 감수성을 통합해 통찰력 있는 종합 약물치료 가이드를 제공한다.

온코디엔에이는 또한 온코쉐어(OncoShare)라는 웹 기반의 리포트를 통해 표적치료 약 물 가이드, 화학요법 약물 가이드, 적용 가능한 임상시험정보, 암 종합 분석 결과 등의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환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상의 리포트를 제공하기 위해 온코디엔에이(OncoDNA)는 전미암종합네트워크(NCCN) 가이드를 포함하고 7개 주요 전문 사이트를 통합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각종 암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이에 온코디엔에이가 가진 서비스를 한국에서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는 EDGC는 지난 1월 16일 한국임상암학회에서 개최하는 “Best of WCLC 2015”에 참석해 온코딥(OncoDEEP®) 서비스를 소개한 바 있다.

EDGC는 항암치료 후 모니터링을 위한 서비스인 온코트레이스(OncoTRACETM)도 오는 3월에 출시할 예정으로 표적치료 전후 과정에서의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한다.

EDGC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의료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암 유전체 분야에서도 온코딥(OncoDEEP®) 서비스의 확대는 국내 암 유전체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