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정, 수분 보충은 물론 손·발톱까지 케어 필요

무더웠던 여름 휴가철도 어느새 끝물이다. 신나게 여름휴가를 즐겼다면 이제는 애프터케어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이다.

뜨거운 태양 아래 자극적인 자외선과 야외활동으로 손상된 피부에는 수분 보충과 진정을, 푸석해진 머리카락과 휴가를 맞아 젤 네일아트 등으로 화려하게 치장했던 손·발톱에도 영양 보충이 필요할 때다.

휴가 후에는 피부에 자극이 되는 스크럽 제품 사용이나 사우나 이용 등은 피하고 저자극 보습제를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머리카락과 손톱도 시중에 출시되어있는 팩 또는 영양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하니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 구석구석 철저한 애프터케어로 완벽한 여름휴가 마무리는 물론 곧 다가올 환절기에 대비해 건강한 피부를 완성해보자.

휴가 기간에는 평소보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됨은 물론 생활이 불규칙해져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쉽다. 휴가를 마친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므로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수분크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수분과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48시간 수분장벽 크림. 히아루론산과 ㈜네오팜의 특허 복합 세라마이드가 적용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휴가를 마친 후에는 바디 피부도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지쳐있기 마련이다. 뜨거운 햇볕 등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고 땀과 잦은 샤워로 인해 수분이 손실된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하다.

아직 더운 날씨로 인해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부담된다면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더마비의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끈적임이 적고 흡수력이 빨라 더운 날씨에도 산뜻하게 사용하기 제격. 쉐어버터, 포도씨오일, 판테놀 등의 보습 성분에 ㈜네오팜의 특허기술 MLE®를 접목시킨 더마비의 핵심 포뮬러가 보습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고 지속시간을 길게 해 탄탄한 피부 보습을 완성시켜 준다.

염분이 많은 바닷물, 화학제품 사용이 많은 수영장에서 휴가를 즐겼다면 머리카락에도 애프터케어가 필수 다.

뻣뻣해지고 푸석해진 머리카락을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팩 제품을 이용하면 큰 비용 지출 없이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은 농축 아르간 오일이 외부 유해 요소로 인해 거칠어진 머릿결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윤기나는 머릿결로 케어해주는 집중 영양팩. 모발에 펴 바른 후 헤어캡 등으로 감싸 5~10분 후 깨끗하게 헹궈 내거나 주 1~2회 샴푸 후 트리트먼트 대신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일반 네일아트에 비해 지속시간이 긴 젤 네일아트는 휴가철에 더욱 인기가 좋다. 하지만 제거하는 과정에서 손·발톱 표면이 벗겨지고 부서지거나 갈라지는 등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손·발톱영양제를 이용해 영양을 공급, 손·발톱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티타니아 손발톱영양제는 이미 30만 병 이상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한 제품으로 손톱 상태에 따라 2가지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