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개원가
올해 '길봉사상' 이정재 밀알심장재단 대표JW중외학술대상 김연희 교수---MSD 신진연구비 윤선옥 조교수

박귀원 교수는 '한독여의사 학술대상'…여의사회 11일 시상식

한국여자의사회(회장 김화숙)는 오 는 11일 오후5시 30분 롯데호텔에서 개최하는 제59차 정기총회에서 제25회 여의대상 길봉사상, 제19회 JW중외학술대상, 제6회 한독 학술봉사 대상, 제 9회 MSD신진연구비 등 주요한 시상식을 갖는다.

이정재 대표
박귀원 교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여의대상 길봉사상은 사회공헌과 인류건강증진에 이바지한 인사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가천길재단(회장 이길여)이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 수상자는 이정재 밀알심장재단 대표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한 학술 연구자를 발굴하는 제19회 JW중외학술대상에는 김연희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선정됐으며, 젊은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제9회 MSD 신진연구비는 윤선옥 연세의대 병리과 조교수가 선정됐다.

특히 연구, 교육, 진료 및 사회공헌 활 동 등으로 지도자적 역량을 과시 해 온 회원에게 주어지는 제6회 한독여의사 학술대상에는 박귀원 중앙의대 소아외과 임상석좌교수가 선정됐다.

윤선옥 교수
박귀원 교수는 국내 불모지였던 소아외과학의 임상발전을 주도해 왔으며, 관련 분야 연구로 우리나라 소아외과학의 학문적 위상을 세계적으로 높이는데 이바지 해 왔다. 박귀원 교수에게는 상패와 함께 한국약품에서 후원하는 상금 2 000만원을 받는다.

올해 여의대상 길봉사상을 받는 이정재 밀알심장재단 대표는 1987년 ‘밀알심장재단’을 세워 전 세계 2700여명의 심장병 환자들의 수술비를 지원, 환우들이 새 생명을 찾도록 했으며, 특히 동남아, 아프리카 등의 저개발 심장병환자들을 국내 서울대학교병원, 가천대 길병원 등으로 데려와 무료수술을 제공해 대한민국의 따듯한 인도주의 정신을 과시하고, 우리의 우수한 의료기술까지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제19회 중외학술대상을 받는 김연희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뇌신경재활의학’ 분야의 전문가로 그동안 연구논문 80여 편을 SCI(E) 잡지 등에 발표해 왔다.

김연희 교수
이번 수상 업적은 ‘뇌졸중 환자의 운동기능 회복에 BDNF 다형성과 rTMS의 영향’에 관한 연구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올해 9회 시상을 맞은 ‘MDS 신진연구비’를 받게 된 연세의대 병리학교실 윤선옥 조교수는 ‘광범위 큰B세포림프종의 후성유전학적 조절 기전 연구’에 관한 과제가 채택되어 연구비 800만원을 받는다.

김현기 기자  khk@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