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전국 1위 평가 - 최다 국고보조금 수령

원광대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가 2014년도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운영사업 전국 평가 결과 1위에 선정됐다.

▲ 원광대병원 최두영 병원장

이로써 원광대병원은 2012년과 2013년에 이어 3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원광대병원은 이번 최우수센터 선정으로 인센티브를 포함한 국고보조금 12.2억원을 받아 전국 11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중 가장 많은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2010년 4월 치열한 선정 과정을 거쳐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로 지정되었으며, 2011년 4월 센터 개소 후 현재까지 전북 지역 심뇌혈관질환자들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

최두영 병원장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를 대상으로 한 이번 복지부 평가에서 원광대병원이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어 중앙정부로부터 가장 많은 사업비를 받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병원장은 또 “센터 개소 후 4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 병원과 의과대학이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모든 의료진과 교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 연속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최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지역사회 보건의료기관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결과이며, 센터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과 격려가 만들어 낸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사업은 2008년부터 서울을 제외한 전국 11개 권역의 지방대학교병원을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로 지정하여 설치사업비와 운영사업비를 6년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의 대표적 권역별 전문질환센터사업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