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지사 - 천혜자연, 홍삼․한방, 산림치유, 아토피케어 연계

전북 진안군이 농식품 6차 산업화 및 힐링산업의 메카로 부상하도록 전북도가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송하진 전북지사는 24일 군정 현안 및 민생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진안군을 방문하여 “마이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전주권에서 접근성, 홍삼‧한방의 고장이라는 브랜드를 연계하여 전라북도 토탈관광의 중심지로 건설하는데, 도와 군이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송 지사는 진안군 아토피 분야 관계자와 간담회에서 “산림치유단지, 홍삼‧한방 아토피케어 등을 연계한 힐링산업의 메카로서 진안이 방향을 잘 잡고, 지속 육성해 나간다면 전북의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송 지사는 이항로 군수와 김현철 도의원, 김남기‧신갑수 군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을 만나 민선 6기 전북도와 진안군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전북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심도 있게 의견을 나눴다.

이어진 군정보고회에서 송 지사는 “진안군이 추진하고 있는 홍삼‧한방특구 조성은 삼락농정과, 마이산‧ 용담호 등 생태자원 개발은 ‘토탈 관광산업’과 맥락이 같아 전북도정의 든든한 파트너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도와 진안군의 창의적인 협력 사업들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진안은 마이산, 용담호 등 천혜의 자연경관, 홍삼‧한방특구의 고장, 산림치유단지, 아토피케어 특구 등 힐링산업의 메카로 부상할 수 있는 훌륭한 브랜드를 많이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