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LED농생명융합기술센터 개발 - 고품질 딸기 생산

전북도와 전북대 LED농생명융합기술연구센터가 개발한 LED 식물공장 혁신 기술이 캐나다에 진출했다.

전북대 LED농생명융합기술연구센터는 지난 해 12월 4일 WJ PACKAGING SOLUTIONS 사와 LED 식물공장 시스템을 이용한 무병 딸기묘 생산과 고품질 딸기 생산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캐나다 현지에 고품질 딸기 생산을 목적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캐나다 벤쿠버 현지에 20피트 컨테이너형 LED식물공장을 설치했다.

이에따라 딸기 무병묘 정식과 식물공장 시운전 교육, 딸기묘 순화부터 생산을 위한 온실 재배 기술지도 등 LED 식물공장의 해외진출을 위한 기술이전과 LED 식물공장 컨테이너를 공급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캐나다 기술이전은 LED 식물공장을 이용한 고품질 딸기 생산이 목적으로 LED 농생명 융합기술센터에서는 캐나다 딸기의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고당도, 고향기 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는 지난 2011년부터 전북대 LED농생명융합기술센터와 2016년까지 213억원의 LED식물공장 혁신기술개발 및 식물공장 기반 고부가가치 작물 대량생산기술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