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경주·김천·구미·청도 총회 개최…예산·사업안 승인

경상북도 내 약사회분회들이 총회를 잇달아 개최, 신임회장 선출과 예산안 승인 의결 등을 진행했다.

▲ 구미시약사회 신임회장 이임식

구미시약사회(회장 윤정호)는 정기총회를 새로 이전한 구미시 원평동 소재 약사회관 회의실에서 최근 개최해 제20대 신임회장에 김기동회원을 선출하고 새해 예산안 8400만 원을 확정했다.

신임 김기동 회장은 "역대 선배회장님에 누가 없도록 오직 회원만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회장이 되고 약사직능과 권익에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포항시약사회(분회장 이문형)는 최근 모카컨벤션 5층 컨벤션홀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한형국 경북약사회장을 비롯한 고영일 경주시약사회장, 권태옥 경산시약사회장등 약계내빈과 박명재, 이병석 국회의원, 이강석 포항시장, 이재원 포항시의사회부회장, 이동수 포항시치과의사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심민철 총무의 사회로 성대히 열렸다.

이문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일정에도 많은 내빈과 회원이 참석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힘든 한해가 예상되는 만큼 잘 대처해서 모두가 웃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형국 도약회장의 격려와 내빈들의 축사를 듣고 유공 회원에게 시상한 다음 1부 순서를 마치고 2부에서는 지난해의 결산 7751만8599원을 보고하고 내년도 예산 7300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에 앞서 경주시약사회는 최근 경주디와이호텔에서 고영일 분회장을 비롯한 회원 60여명과 경북약사회 한형국 회장, 이문형 포항시약사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문희 총무의 사회로 201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해 2014년 결산 5600여만원과 2015년 예산 6200여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날 도약회장 표창에 이경아(건강약국), 시약회장 표창에 권혁(동천제일약국) 회원이 수상했다.

같은날 김천시약사회에서도 관내 혜룡관 식당에서 국승곤 분회장을 비롯한 회원 40여명과 김천 보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국승곤 회장은 “올해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다 더 발전하는 김천시약사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총회는 2부 순서에서 세입세출 결산 및 2015년도 예산안을 집행부 원안대로 승인하고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청도군약사회도 최근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를 백운 숯불갈비에서 회원 15명과 청도보건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청도군약사회는 2014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2015년도 사업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하고 회비를 3만원으로 인상하는 안건, 방문약손사업 10개소를 매칭하는 안건 등을 통과시켰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