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70개 기업 선정!!!기술담보 금융지원

리드제넥스, 아이디진, 바이오매드랩 등 바이오벤치기업들이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이번 기술혁신형 기업(Inno-Biz)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금융기관에서 100%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중기청은 지난 9일 산업은행, 기업 은행, 조흥은행, 한빛은행, 하나은행 및 기술신용보증기금과 협약을 체결하고 일반기업보다는 낮은 금리로 대출하되, 별도의 심사절차를 생략하고 즉시 자금을 대출키로 합의했다.

기술혁신형 기업은 앞으로 업체당 운전자금은 30억원, 시설자금은 소요자금 범위내에서 기술신보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아 별도 대출심사 없이 이들 5개 은행에서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중기청은 {현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은 총 1,265개로 이중 금년에 지정된 370개 기업은 3년간 자격을 유지하고, 기존에 시범사업을 통해 선정한 나머지 895개 기업은 향후 1년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중소기업에 대한 담보대출관행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신용대출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전자감식칩을 만드는 아이디진의 정연보사장은 {이번 중기청의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선정돼 자금담보가 자금확보가 어려운 벤처회사들로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