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환 과장, 식약청 식품안전국장으로 이동

작년 한해동안 의약분업으로 상당한 애로를 겪은 보건복지부 안효환 약무식품정책과장이 금명간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국장으로 승진 이동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금명간 복지부 국^과장급에 대한 인사가 단행될 전망이다.

특히 중앙공무원교육원에 교육나가 있는 신홍권 국장(행시 18회)이 이번 정기인사에서 이용흥 한방정책관과 자리바꿈할 것이 유력시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과장급들에 대한 전보인사가 잇따를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안효환 과장을 비롯한 일부 직원들에 대한 중앙행정기관 인사교류(복지부^식약청) 원칙상 행자부의 심의과정을 거쳐야 하기때문에 다소 인사가 늦어지고 있으나 늦어도 이번주말이나 내주초에 확정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거명되고 있는 인사로는 이용흥 한방정책관이 중앙공무원교육원에 교육파견나가는 것이 확실하며 이 자리에는 신홍권 국장이 유력시되고 있으며, 특히 안효환 약무식품정책과장이 식약청으로 승진 이동하면 최원영 장애인제도과장이 약무식품정책과장으로, 장애인제도과장에는 진행근 보험관리과장이 각각 전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보험관리과장에는 이상기 보건의료과학단지담당관이, 보건의료과학단지담당관에는 조기원 서기관(의약분업실무추진단장)이 맡게 될 것으로 보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을 주도적으로 추진해온 손건익 생활보호과장이 노인복지과장으로, 생활보호과장에는 이상석 연금제도과장과 이준근 노인복지과장이 함께 거명되고 있다.

이영찬 복지정책과장은 연금제도과장으로 자리를 옮길 것으로 예상되며, 복지정책과장에는 이준근 노인복지과장과 이상석 연금제도과장이 동시 거명되고 있으며, 특히 김점자 여성보건복지과장이 세종연구소로 교육파견 나가게 되면 이 자리를 안소영 구강보건과장이, 구강보건과장에는 세종연구소 교육을 마친 여순상 서기관이 각각 보임할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식약청 장종원 공보담당관과 임종규 부산지방청 서무과장이 복지부로 기관이동할 것으로 보이며, 현 복지부 감사관실 유성현 서기관이 식약청 공보담당관으로 자리 이동할 것이 확실시된다.〈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