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로운 업무 온라인으로 자동화

▲ 유비케어-네오딘 조인식
(주)유비케어와 (재)네오딘의학연구소가 '병의원의 EMR과 수탁검사의 연계 서비스'를 위해 지난 22일 유비케어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체결했다. (좌:유비케어 허성철 사업이사 /우: 네오딘의학연구소 성동제 이사장)
유비케어-네오딘의학硏 제휴

전자의무기록(EMR)과 수탁검사를 연동시킨 온라인 자동화 시스템이 9월경 선을 보일 예정이다.

유비케어(www.ubcare.co.kr, 대표이사 김진태)는 EMR과 수탁검사를 연계하는 새로운 유형의 의료정보화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이를 위해 수탁검사 전문기관인 네오딘의학연구소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검사를 위탁하는 병의원과 검사를 대행하는 수탁 검사기관간 진행되는 제반 업무를 EMR과 연계해 온라인·자동화하는 것. 이로 인해 번거롭던 업무가 통합돼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비케어는 수탁검사 결과를 온라인으로 전송하는 인터페이스 개발이 완료되는 9월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검사 의뢰부터 진행과정 확인, 결과전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EMR과 연계해 온라인화 한다는 목표로 지속적인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수탁검사 대행 전문기관인 네오딘의학연구소도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병의원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수탁검사 결과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