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4월 대표 취임 이지메디컴 최재훈 사장

올해 60% 성장 목표…수수료 인하는 장기적 검토

▲ 이지메디컴 최재훈 사장
"이지메디컴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극대화시켜 거래 도매업체들과 상생할 수 있는 갖가지 전략을 세울 것입니다."

이지메디컴의 전문경영인인 최재훈 사장(50)은 최근 취임 인터뷰를 통해 "지금까지 도매업체들과 갈등의 관계였던 것을 청산하고 구매카드를 이용한 회전일 단축, 시스템 효율화로 인한 부가가치 등을 통해 협력 관계로 새롭게 시작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메디컴은 거래 도매업체들과 공동으로 서울대병원을 비롯해 경북대병원 등에게 제품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등 여려 병원들과의 대량 물량 공급 계약으로 도매업체들에게 안정된 판매물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최 사장은 "도매업체들과 공동으로 병원측에 구매비용 효율화 등을 제시해 기존 거래처 품목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지메디컴이 최근 오픈한 의료장비 쇼핑몰에 도매업체들의 품목을 우선적으로 배치하는 등 영업 극대화를 모색할 방안도 세우고 있다.

0.9%의 수수료 부분에 대해서 최 사장은 "현재 이지메디컴이 적자 운영 상태라 수수료 인하는 장기적인 검토사항"이라며 "도매업체들이 수수료에 대해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알고 있어 다양한 부가가치를 도매업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아직은 장기적인 계획이지만 계약기간의 연장, 입찰 방식 변화 등을 고려 중에 있다"며 "거래 도매업체와 '기브 앤 테이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지메디컴은 올해 6월을 기점으로 적자 경영에서 흑자경영으로 돌아섰으며 △기존 거래처 품목 확대 △500병상 이상 규모의 신규병원 3곳 확대 △대학병원에서 중소병원까지 거래 확대 △전자계약 등 전자 결제 시스템의 정상화로 내부 효율화를 추진해 올해 60% 성장 목표를 세우고 있다.

한편 최재훈 사장은 충북대출신으로 로슈및 한국얀센의 제약회사에서 근무한 후 존슨앤존슨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전문경영인으로 지난 4월에 서정욱 전 사장에 이어 2대 사장에 취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