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e Place' 올해 100개점 오픈, 최종 500개 개장 목표

태평양 이상택 전무
“'Hue Place'는 올해 100 개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500개 정도의 매장이 오픈될 때 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생각입니다”


태평양 시판영업 최고 책임자인 이상택 전무는 최근 기자간담회를 열어 “F 프로젝트를 상징하는 ‘휴 플레이스’ 오픈 이전에 태평양 시판 영업정책을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해 그간 P &F Shop 영업정책에 대한 고도의 ‘보안’을 유지해 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당분간 시판영업 정책에 대한 이런 보안 유지 입장을 고수할 것이라고 전제한 이 전무는 “현재 서울과 제주 일부 지역에 문을 연 ’Hue Place'가 전국적으로 500여개 정도 개장하는 시점을 택해 시판 정책의 재설계를 시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상택 전무는 “전체 화장품 전문점 개혁을 시도할 의사는 없지만 현재의 화장품 전문점을 ‘Hue Place'로 대체한다는 의사를 밝힌 전문점의 경우, 리스크를 안고 참여한 만큼 이들에 대한 메리트 제공과 함께 어떤 형태로든 지원한다는 원칙을 갖고 정책을 추진 중”이라며 “주택가, 역세권, 대학가 등 상권별 점포특성에 따른 컨텐츠 보강과 함께 컨설팅 전략을 개발해 전문점주들에게 제안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향후계획에 대해 이 전무는 'Hue Place'로 대표되는 ‘Friend Shop'정책과 병행해 ’Partner Shop' 정책이 동시에 추진될 것 이라며 현재 태평양 본사 입구에 ‘Hue Place' 매장을 오픈해 P Shop 매장운영과 계획에 대한 체험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상택 전무는 앞으로 ‘Hue Place'를 찾는 고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와 카운슬링, 서비스와 친절, 전문성이 느껴지는 뷰티전문 매장, 테스트 존, 포토 존 등 재미 있는 컨텐츠 체험 등 기존 화장품 전문점과는 다른 차별화된 즐거움 속에서 쇼핑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Hue Place'에서 휴의 의미는 한자로 '休' 휴식을 나타내며, 영어로 Hue는 색조, 빛깔, 메이크업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Hue Place'에서는 편안한 피부 휴식, 트랜디 한 나만의 컬러로 고객이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상택 전무는 “‘Hue Place'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뷰티 쇼핑문화를 전파해 시판 전문점 시장이 고객만족 서비스를 바탕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태평양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