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식품기술展' 23일 개막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COEX) 태평양관 및 대서양관에서 2001년 서울국제식품기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이번 국제종합전시회에는 22개국에서 식품산업 분야 427개기업이 전시업체로 참여하고 15개국에서 5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 구매상담을 벌일 예정으로 있다. KOTRA는 특히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바이어와의 상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는 전시장내에 상담실을 별도로 설치하고 상담지원 전담반을 구성^운영키로 했다.



전국 128개 가축시장 재개장

지난 3월24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잠정폐쇄 조치했던 전국 128개 가축시장이 재개장됐다. 정부는 제3차 `구제역 특별대책협의회'에서 이같이 결정하고 재개장후 소독을 소홀히 하는 가축시장에 대해선 과태료 처분 등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이달로 끝나는 특별방역대책기간 이후에도 8월말까지 매월 2회(1일, 15일) 소독을 실시해 국내 방역조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키로 했다.



강^바다 환경대책 토론회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와 바다가꾸기실천운동시민연합이 20일 오후 3시 `농어민의 생계 및 강^바다의 환경대책 대토론회'를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농민단체협의회는 WTO체제 아래서 농산물시장 개방이 가속화하고 공산품 생산공장에서 배출하는 갖가지 오염물질로 우리의 강과 바다가 오염되어 가고 있는 현실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