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개원식…지상 7층 505병상 규모

오는 26일 개원 예정인 화순전남대병원이 최근 모의환자 350명을 대상으로 제4차 종합 모의진료를 실시했다.

오는 26일 개원 예정인 화순전남대병원이 최근 모의환자 350명을 대상으로 제4차 종합 모의진료를 실시했다.

전 의료진이 투입된 가운데 실시된 최종 모의진료는 그동안 1, 2, 3차 모의진료에서 제기됐던 문제점들을 다시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외래·입원환자들을 실제 진료상황에 맞춰 진행해 4차에 걸친 모의진료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강형근 화순병원장은 "그동안 직원들의 노력으로 네 차례에 걸친 모의진료를 모두 만족스럽게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시범진료 등 개원 직전까지 한치의 오차도 없이 모든 준비를 차질 없이 마치겠다"고 밝혔다.

이날 모의환자로 참여한 박모씨(남·69세)는 "비록 모의진료이지만 말로만 듣던 선진국형 병원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하고 아울러 분수대, 하늘이 보이는 중앙공원 등 쾌적한 병원시설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화순병원은 지하 1층·지상 7층 총 505병상 규모로, 암센터를 비롯해 농어민건강증진센터, 치매·퇴행성뇌질환센터, 관절센터, 재활센터 등 5개 전문진료센터와 26개 외래 진료과로 구성돼 있다.

17일까지 직원과 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시범진료를 실시하고 19일부터 24일까지 최종점검을 한 후 26일 외래 진료를 시작으로 문을 연다. 250병상을 우선 개원하며 입원환자는 5월3일부터 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