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콜레스테롤 식빵' 발매

삼립식품(www.samlipgf.co.kr)과 바이오벤처기업인 케이비피(www.kbpco. com)는 콜레스테롤을 대폭 낮춘 기능성 식빵인 '꾸시꾸쉬 그대로 야채토 스트'를 개발해 판매에 들어갔다. 이상재 사장(케이비피)은 신제품에 함유된 폴리만은 자사에서 독자적으 로 개발한 콜레스테롤 조절물질로 비만방지나 간기능 개선, 중금속 흡착 등에도 효과가 있다며 400그램 한개에 1500원에 판매하게 된다고 밝혔다.



특별사법경찰관리 발대식

농림부 산하 국립식물검역소(소장 김병기)는 인천국제공항에서 특별사법경찰관리 발대식을 가졌다. 특별사법경찰관리 지명자들은 전국 공!항만이나 도매시장, 재래시장 등지에서 검역없이 농산물을 수입하는 등 식물방역법을 위반한 자를 직접 수사해 검찰에 송치하게 된다. 지난해 말 [사법경찰관리의무직무를행할자와그직무범위에관한법률]이 개정돼 식물방역관에게도 사법경찰권이 부여됨에 따라 국립식물검역소의 전국 24개 지소 및 출장소 소속 식물방역관 68명은 관할 지방검찰청으로부터 사법경찰관리로 지명되었다.



토종메뉴 `김치버거' 출시

롯데리아는 토종 메뉴인 '김치 버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김치 버거'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사각사각 씹히는 김치와 밥으로 만든 번스, 치즈 등으로 만들어져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신세대와 햄버거의 느끼함을 싫어하는 중장년층을 동시에 만족시킬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500원하는 김치버거 세트 구매 고객에게 스크래치카드를 제공, 1천원 할인권을 주기로 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www.lotteria.com)에서 고객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연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