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들 불편사항 체크…60여 회원약국 확대
약국체인 한국마이팜(대표 허준영, my-pharm.co.kr)은 지난 5월부터 시범 실시해온 환자만족 해피콜 센터가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자 내달부터는 전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해피콜 센터는 마이팜약국 분당점(대표약사 이상훈)에서 시범 실시해 왔으며, 약국조제 업무가 마무리되는 저녁 7시부터 6명의 상담원들이 고객을 대상으로 약국이용 불편사항, 약국의 친절도, 부작용 유무, 약 복용상황 등을 체크하는 것으로 환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시스템이다.
분당차병원 근처에 위치해 있는 마이팜약국 분당점은 380평 규모에 월 7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직원 38명에 약사만도 16명이 근무하고 있는 초대형약국이다.
한국마이팜은 의약품물류회사로 병원영업에 주력해 오면서 지난해 7월 체인약국사업에 뛰어들어 현재 전국에 60곳의 처방조제 전문약국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최봉선 기자〉
김상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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