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우수해 미국 3D시장 50% 점유





메디슨(www.medison.com)이 최근 세계적인 메디칼 컨설팅 회사인 프로스트&설리반(Frost&Sullivan)사에서 수여하는 `2001년 제품 차별화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제품 차별화 혁신상은 의료기기업체 가운데 기술혁신을 이룩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되는 상으로 프로스트&설리반측은 메디슨이 미국내에서 자사 상표 33.5%, 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제품 12% 등 총 50%가 넘는 미국 3D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성공적인 기업이라고 수상 결정이유를 밝혔다. 메디슨의 초음파 장비가 고가임에도 이처럼 시장 점유율이 높은 것은 미국에서 메디슨 제품이 고급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메디슨의 최신모델인 V730D는 미국에서 16만 5,000달러에 판매되는데 비해 동급의 Sequioa가 16만달러, Logiq700이 13만달러, HDI-5000이 15만달러에 팔리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도시바나 타사의 제품보다 높은 금액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김도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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