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은 공단 직원의 친절봉사 자세에 고마움을 느낀 민원인들의 칭찬 사례를 모은 '야! 오늘 정말 너무너무 기분 좋습니다'라는 책자를 2일 발간했다.

이 책에는 올 1월부터 9월까지 홈페이지에 민원인들이 직접 게재한 사례 중 98가지의 우수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제도적인 문제점이나 민원집중에 따른 전화불통 등 불친절에 대한 질책이 아직도 잔존하고 있는 건 사실이지만, 칭찬과 격려가 더욱 친절한 민원처리 자세를 갖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판단, 이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이 책자를 보건복지부 및 일선지사 등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