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 치과의사 인력 수급 공청회 개최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치과의사 인력 수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나선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세영)는 내달 14일 협회 대강당에서 '치과의사 인력,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치과의사 인력수급 관련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에는 치과계 내·외부 인사,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등 정부 관계자, 시민단체 등이 참석해 치과인력 수급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와 해결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치협은 지난 15일 제6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최근 치과계 현안 및 업무에 대해 논의하고 보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국제위원회가 YESDEX 2013 기간 동안 한국을 방문하는 호주, UAE, 중국치과의사협회와 MOU를 체결하는 안건을 올렸으나 상호보수교육 인정 문제 등을 고려해 더 신중하게 검토해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치의신보 인터넷신문인 '데일리덴탈' 구성과 런칭 예정, 봉사하는 치과의사상을 강조하는 네이버 배너 광고, 임플란트 급여 대책 TF 위원 추가 및 경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 밖에 18일 치과의사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관련한 토론회 개최, 2013년도 제49회 ISO/TC 106총회 결과를 보고했다.

다음달 22일과 23일에는 상반기 정기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김세영 회장은 지난 14일 진행된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김희국 의원이 네트워크 병원 문제와 1인 1개소 강화 개정의료법의 문제 등을 지적한 것과 관련 “법안을 다시 원점으로 돌리려 하는 시도가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그는 “협회는 굴하지 않고 모든 역량을 동원해 끝까지 절대 틈을 주지 않고 막아낼 것”이라며 “네트워크 문제와 관련한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 시작했다. 임기내에 반드시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