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건강 식품, 호신 용품 등 다양한 제품 고루 갖춰

최근 ‘드럭스토어(Drug Store)’ 제품들이 추석선물로 인기다. 역 주변, 회사 주변 등 동네 곳곳에 위치한 드럭스토어는 접근성이 좋아 출퇴근길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도 큰 이유다.

▣ 건강 제품

올해도 역시 건강 기능 식품, 웰빙 식품 등 건강 제품의 인기는 꾸준하다. 최근에는 직장인, 학생들도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부모님은 물론 자녀들 추석 선물로 건강 제품을 구매 하기도 한다. 특히 드럭스토어에는 다양한 종류의 건강 식품이 모여 있어 기능 및 가격 비교가 편리해 건강 식품을 추석 선물로 구매하려는 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

자연건강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의 김정문 별자원 옥타코사놀은 자라성분이 함유되어 지친 심신에 활력을 찾아주는 건강 식품이다. 자라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혈의 흐름을 좋게 하는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예로부터 보양 식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제품에 함유돼 있는 옥타코사놀은 체내 에너지 생성을 유도하고 글리코겐은 저장량을 증가시켜 체력 및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건강을 관리할 수 있어 선물하기 좋다.

▣ 스킨 케어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피부관리에 대한 욕구가 높아진 요즘 추석 선물로 화장품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스킨 케어 제품들 중에는 다른 곳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브랜드가 많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더욱 인기다.

제니퍼 애니스톤, 타이라 뱅크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혁신적인 데일리 솔루션 및 트리트먼트 스킨케어 브랜드 FAB의 ‘울트라 리페어 크림’은 CJ올리브영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진정과 회복에 효과적인 데일리 보습 크림으로 임상 실험 결과 100시간 보습 유지가 증명됐다. 또한 ‘울트라 리페어 크림’은 오랜 시간 검증된 성분 만을 피부에 필요한 최소한의 종류로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다.

FAB 마케팅 관계자는 “가을철엔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보습 크림을 찾는 이들이 많은데 최근 날씨가 급격히 건조해지면서 추석 선물로 울트라 리페어 크림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어났다”며 “특히 대용량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풍성한 이미지를 줘 추석 선물로 인기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 독특한 아이템

선물 받는 사람만을 위한 독특한 맞춤형 추석 선물을 찾아 드러그스토어를 찾는 사람들도 있다. 특히 드럭스토어에는 화장품, 건강 식품뿐만 아니라 운동 장갑, 아대 등의 헬스 용품, 여성 호신 용품 등 독특한 아이템이 구비되어 이색적인 추석 선물로 인기다.

롯데쇼핑의 헬스 앤 뷰티 스토어 ‘롭스(LOHB's)’에는 호신용 경보기를 구매할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열쇠고리로 되어 있어 휴대하고 다니며 위급 시 사용하기 편리해 여자친구나 자녀에게 선물하기 좋다. 또한 운동 장갑, 아령, 아대 등 남성들을 위한 운동 용품도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