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분류표준화사업 보완·확대 기대

지난 4월 전자상거래 컨소시엄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병원협회(회장 김광태)가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21일 회관에서 전자상거래 컨소시엄 개소식을 가졌다.

 김광태 병협회장 등을 비롯한 상임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소식에서는 병협회관에 사무국을 개설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병협은 자체적으로 추진해 온 물품분류표준화사업 보완 및 확대를 위해 12개 병원과 5개 MP(IT)사업자, 12개 공급사, 한국의료용구공업협동조합 및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로 구성된 의료용구업종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2003년 산업자원부 시범사업에 신청, 지난 4월 17일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산업자원부에서 4년간 추진중인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은 업종간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기반구축사업으로써 전자상거래 인프라 구축 및 동사업의 결과물을 관련 업종에 확산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의약품을 제외한 의료용구(의료기기, 의료용품, 진료재료 등)를 표준화 물품대상으로 한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서 병원협회는 1차년도에는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정보전략계획) 수립, 물품분류 및 DB 구축, 전자카탈로그 구축, 교육사업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2차년도에는 물품 DB 확대, 업무 및 문서표준화, 시범시스템 개발, 협업체계 구축, 글로벌 연계 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지원 사업 중 보건복지부의 의약품유통정보화사업(KOPAMS)과 중복 이유로 제외되었던 의약품에 대한 표준화 사업도 동사업 종료 후 향후 복지부 및 관련 단체 등과 연계하여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