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전문직'의 이중고의 처세술 강연

여의사회, 오는 30일 서울대병원서 개최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정덕희)는 오는 30일 오후 1시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대강당에서 '제3회 젊은 여의사를 위한 워크숍 2003'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환자곁에 있는 의사, 사랑받는 의사'를 주제로 의대생과 전공의, 여의사회원 등 예비 여의사들의 참여 폭을 넓혀 장래에 대한 실질적인 준비에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더욱이 여성과 전문직 종사자라는 이중적 부담을 안고 사는 여의사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각종 의료제도와 의료법을 알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해 급변하는 의료현황에 대비한 적극적인 처세술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의사와 환자와의 관계(강남성모병원 성형외과 전공의 윤인모) △의사사 알아야 할 보험제도의 현황과 문제점(아화의대 예방의학 이선희) △꼭 알아야 할 의료법(법무법인 한강 의료변호사 최재천) △세계속의 한국 여의사(연세의대 해부학 박경아) △인생의 길, 의사의 길(서울대 국문과, 시인 박동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 정덕희 회장은 "어려운 의료환경에 들어서는 젊은 여의사들에게 위상을 높이고 미래에 보람된 여의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선배들의 지혜를 전해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가 여의사 공동의 문제를 생각하며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