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김중호, 관리-주영길, 업무-강암구씨
관리-정건작, 심사-노은현, 평가-한오석씨

 정부는 공석중인 건강보험공단 감사에 국무조정실 서정환(58) 교육문화심의관을 내정한 가운데 총무담당상임이사에는 김중호 현 이사를 유임시키고, 관리이사에는 주영길 전 이사를, 업무이사에는 강암구 현 이사를 임명하는 인사를 12일자로 단행했다.

 이와 함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리담당상임이사에는 정건작 이사가 유임됐고, 평가상임이사와 심사상임이사에는 서울대 약대출신의 한오석 현 기획총무실장과 노은현 급여관리실장을 각각 승진 발령됐다.

 그러나 건보공단 감사에 내정된 서정환 심의관은 행자부의 명예퇴직 절차가 남아있어 이번 인사발령에서는 제외됐다.

 건보공단 감사에 내정된 서정환 교육문화심의관은 경북 경산 출신으로 검정고시와 영남대 행정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석사)를 거쳐 지난 79년 행정고시(23회)에 합격한 뒤 80년 내무부 근무를 시작으로 국무총리행정조정실, 제1행정조정관실, 복지노동심의관 등을 역임했다. 다음은 12일자로 임명된 건보공단과 심평원 상임이사 약력.

 ▶ 김중호(60)= 충북 영동 태생으로 대전고와 방통대 행정학과, 경희대 행정대학원을 나와 지난 82년 보사부 보험제도과 근무를 시작으로 식약청 공보담당관, 광주지방식약청장, 의약품정보센터 법인설립 실무추진단장,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를 역임했다.

 ▶ 주영길(56)= 전남 목포 태생으로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사회학과를 나와 대한의학협회 기획연구실을 시작으로 공·교의료보험관리공단, 국민의료보험관리공단(1급), 건보공단 상임이사를 지냈다.

 ▶ 강암구(50)= 대전 태생으로 대전고와 서울대 사회사업학과를 나와 의료보험연합회, 건보공단 기획조정본부장, 업무상임이사를 역임했다.

 ▶ 정건작(58)= 전남 담양 태생으로 광주고와 연세대 정외과, 서울대 대학원(보건관리학석사)을 나와, 보사부 총무과장과 공보관 감사관, 보건증진국장, 한방정책관, 가정보건복지심의관, 심평원 관리상임이사를 역임했다.

 ▶ 노은현(53)= 경남 마산 태생으로 마산상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나와 현대건설, 경남은행, 의료보험연합회 심사지원실장, 심평원 급여관리실장 등을 역임했다.

 ▶ 한오석(49)= 서울 태생으로 경복고와 서울대 제약학과, 서울대보건대학원을 나와 의보연합회 급여관리실장 약학관리실장, 약제심의실장, 심평원 기획총무실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