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영업 및 프로모션 공동진행 합의

출판로 확대에도 상호 협력

솔고바이오메디칼(www.solco.co.kr, 대표 김서곤)이 북유럽 최대 수술장비 업체인 핀란드 MERIVAARA사와 국내외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MERIVAARA사는 솔고바이오메디칼과 지난 5월말 자사의 수술실 장비(Operating Theatre)에 대한 국내 총판 독점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국제마케팅 총괄 부사장이 양사의 공동 마케팅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방한한 바 있다.

MERIVAARA사 부사장단은 방한 기간동안 솔고바이오메디칼의 본사 공장과 서울 사무소, 대형 종합병원(대학병원)을 방문해 국내 수술실 장비 현황 파악과 영업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국내외 영업 및 프로모션 공동진행에 합의했다.

솔고측 관계자는 "이번 합의를 통해 향후 솔고가 국내 판매를 위해 실시하는 영업활동 및 마케팅 프로모션에 대해 MERIVAARA사측이 적극 지원하게 된다"고 말하고 "특히 MERIVAARA사가 솔고의 정형외과용 임플란트와 외과용 수술기구, 공기청정기에 깊은 관심을 보여 MERIVAARA사의 해외 지사들을 통한 유럽 및 동아시아 진출 방안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또한 "솔고와 MERIVAARA사가 수술실 장비 국내 총판 파트너 관계를 넘어 다양한 제품들의 포괄적인 영업 협력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번 부사장단의 방한은 의의가 크다"고 의미를 부여하고 "당사도 이번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사는 솔고바이오메디칼 영업사원들의 MERIVAARA사 핀란드 본사 연수 실시 등 장기적인 차원에서의 상호 교류방안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