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펜' 접목된 EMR버전 7월 출시!!!직접 챠팅도 가



'변환 수가 및 약가 코드' DB에 자동 구축 장점
개원의협의회-우신정보기술, 2일 롯데호텔에서 시연회 개최


전자챠트 기능에 전자 펜 솔루션을 새로 접목시킴으로써 접수 수납은 물론 OCS, 청구업무 과정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위주의 편리성을 최대로 극대화시킨 'MD Chart 시스템'이 최근 출시됨에 따라 일선 개원가에 큰 관심이 되고 있다.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최영렬)과 우신정보기술(대표이사 안명수)은 지난 2일 롯데호텔에서 종합의료정보시스템인 'MD-WHIS' 출시기념 시연회를 갖고, 양측이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을 개원가에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데 합의했다.

특히 화면구성이 사용자 위주의 편리함으로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적 측면에서 Load를 최소화할 수 있고 현재의 전자 챠트 기능에 전자 펜 솔루션 기능을 부가시킴으로써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본 차트에 직접 챠팅까지도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갖추고 있다.

현재 전자 펜에 대한 챠팅 구현(EMR 기능) 개발은 오는 7월 말경 완료시킬 계획인데, 이 기능이 접목된 EMR 버전이 새로 출시될 경우 이미지를 직접 그리며 진료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전자차트 시장 판도에 적잖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MD Chart' 관리 홈페이지에서는 우선 인터넷을 통한 프로그램 자동 업데이트, 자동 수가 및 약가 변환 DB, 인터넷을 통한 Q & A가 가능하게 되며 접수 수납 등 원무행정과 심사 청구 등 보험청구외에 백신 접종일자나 정기검진, 예약일자 등의 의원고객관리 프로그램 등도 함께 구축하고 있다.

이중 전자 펜 기능의 경우 기본 챠트 및 기본 이미지가 모니터에 Display된 이후 일반 A4용지를 사용해 환자의 특이 사항이나 챠팅할 내용, 그림을 그리는 일, 기타 내용의 일련 일들도 전자 펜을 이용한 사용이 가능해 진다.

화면에 그려진 내용을 저장 또는 보관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출력해 챠트로 보관할 수도 있게 되며, 색깔이나 글자폰트, 지우기, Text 입력 등 사용하기 편리한 여러 부가적 기능들을 장착함으로써 편리한 진료지원과 정확한 경영정보, 고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는 것.

아울러 'MD Chart'에는 환자 CRM 기능에 SMS 문자서비스 부가기능이 첨가되면서 볼펜으로 사용한 것과 같은 똑같은 형태의 챠팅으로 사실상 2중 챠팅이 필요없게 됨에 따라 국내 유일의 의원관리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