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e플라즈마 공기청정기' 관련 상호 업무 협력

기존 병원 및 대리점 통한 시장확대 추진

최근 플라즈마 공기청정기 개발에 성공한 솔고바이오메디칼(www.solco.co.kr, 대표 김서곤)이 공기청정기 사업 전문업체인 위닉스(www.winixcorp.com, 대표 윤희종)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솔고측이 추진하는 플라즈마 공기청정기 사업 및 후속 신제품의 설계, 제조, 마케팅, 영업 등과 관련해 상호 핵심역량을 협조, 제공키로 했다.

또한 기술개발, 생산 등의 포괄적 협력을 통해 경영 및 영업상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합의했다.

솔고 김 회장은 "위닉스는 공기청정기 사업의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업체로 당사가 안정적인 기술 협력 파트너를 확보했다는데 의의가 크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나노-e플라즈마 공기청정기'의 탁월한 살균 및 정화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솔고가 개발한 5단계 필터 시스템의 '나노-e플라즈마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인 미세먼지 제거, 악취제거, 항균기능 외에 독감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병원균과 산화질소류, 황산화류 등 발암물질을 없애고 음이온이 다량 발생되어 탁월한 공기청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솔고측은 '나노-e플라즈마 공기청정기'가 출시되는 내달 초부터 의료기기 고객인 병의원과 전국 180여개의 기존 대리점을 중심으로 렌탈과 일반판매를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