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별 5대브랜드 중 고객선호도, 전문가평가 최고

대한민국 제품 가치 평가 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 능률협회 경영인증원(KMAR)과 디지털조선일보(DIZZO)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웨딩 가치 1위 브랜드에 엔프라니가 선정됐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엔프라니는 사용자 평가단과 전문가 평가단 모두에게서 1위의 가치를 인정받아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엔프라니에 따르면 웨딩 가치 브랜드 선정은 웨딩가치가 있는 브랜드를 공신력있는 제3자가 인증하여 가치있는 웨딩 제품·서비스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 효율적인 제품·서비스의 선택과 건전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라는 것.

따라서 웨딩 가치 브랜드 선정은 매출액, 수상경력 등을 기준으로 품목별 5대 브랜드의 1차 선호도 조사 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25세-35세의 미혼 여성 3,000명으로 구성된 2차 사용자 가치 평가, 3차 전문가 가치 평가를 거쳐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웨딩 제품 가치 평가위원회에 의한 종합 심의까지 총 2개월에 걸쳐 공정하게 선정된다.

또한 이 제도는 국내 웨딩제품 시장의 대표적인 모델을 매년 조사하여 고객관점에서의 제품 선호도 및 가치도를 평가하여 품목별 1위 웨딩제품을 인증, 발표하기 위해 한국 능률협회경영인증원에서 개발한 웨딩제품 가치평가지수 (WPVI, Wedding Product & service Value Index)를 적용해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다.

한편, 여성용화장품 수입브랜드 부문은 랑콤과 샤넬이 공동 수상했고 남성용 화장품에는 꽃을 든 남자 컬러로션이 웨딩 가치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가전제품, 가구 등을 포함해 각 48개 부문에서 선정되는 웨딩 가치 1위 브랜드들은 2003년 한해 동안 웨딩제품 가치 1위 인증 표지와 로고 사용권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