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및 승인 임박 신제품 보유 중소업체 유망

피어스메디컬디바이스

올해 의료기기 업계 가운데 작년에 부진했던 인수합병이 다시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견되며 애트리큐어(AtriCure) 등의 중소 업체가 유망한 인수 합병 타깃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피어스메디컬디바이스는 선정했다

애트리큐어는 유일한 심방세동 수술기기인 시너지 절제 시스템을 보유해 세계에서 550만명이 심방세동을 겪는 가운데 꾸준한 성장이 전망된다.

이어 듄 메디컬 디바이스(Dune Medical Devices)도 최근 유방암수술 경계검사기 ‘마진프로브’(MarginProbe)가 FDA 승인을 받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사피엔 경도관 대동맥 판막이 승인된 에드워즈 라이프사이언스(Edwards Lifesciences) 역시 당분간 경쟁제품이 없어 신속한 시장침투가 예견된다.

아울러 '필캠'(PillCam) 내시경 카메라 캡슐을 보유한 이스라엘의 기븐 이미징(Given Imaging)도 주목되며, 하트웨어 인터네셔널(HeartWare International)의 심실 보조 시스템이 유럽에서 승인을 받았고 미국에서도 승인 권고를 받아 유망하다.

더불어 히스토제닉스(Histogenics)가 환자 자가 줄기세포로 관절연골 및 전십자인대 복구할 수 있는 무세포 콜라겐 골격 '베리카트'(VeriCart)의 승인신청을 앞두고 있고, 비슷한 무릎연골 재생의학 제품 '네오카트'(NeoCart)도 3상 중으로 기대주로 꼽혔다.

로슈가 눈독 들였으나 인수에 실패한 유전자 서열분석 및 진단 업체인 일루미나(Illumina) 또한 동반진단 의약품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매력적인 인수대상으로 돋보인다.

이와 함께 레코 메디컬(ReCor Medical)이 유럽에서 승인된 신장신경 차단 고혈압 치료기 '파라다이스'(Paradise)를 보유했는데 다른 고주파 기기에 비해 초음파를 이용한다는 차별성이 있다.

그리고 하트메이트 등 좌심실 보조기기 시장에서 꾸준히 시장점유를 확대하고 있는 쏘라텍(Thoratec)과 혈관재개통 및 재입원이 적은 일회용 카테터를 승인받은 볼케이노(Volcano)도 유망 인수대상이다.

이밖에 정형외과 부문에서는 뉴베이시브(Nuvasive), 라이트 메디컬(Wright Medical), 토니어(Tornier)가 인수대상으로 유망하다고 근래 로이터가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