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용기 교체 발매

제일제당은 지난 96년 12월 발매돼 연간 200억원대의 판매실적을 올린 인스턴트 쌀밥 `햇반'의 리뉴얼을 통해 이 제품의 용기 모양을 원형으로 교체했다. 이는 기존 사각용기가 인스턴트 제품 이미지가 강하고 숟가락으로 떠먹기 불편하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집에서 갓 지은 쌀밥을 그릇에 담아 먹는 느낌을 전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일본인 `김치찌개' 요리 선호

닛케이 유통신문은 도쿄 신주쿠와시나가와의 대중음식점을 찾은 1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냄비요리를 조사한 결과 `김치찌개'로 답한 사람이 18명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요세나베'(모듬냄비)는 25명으로 1위에 올랐고 `스키야키'(24명), `미즈타키'(10명), `후구나베'(복매운탕, 10명), 두부찌게(5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고급쿠키 `하몬드' 발매

해태제과는 아몬드와 초콜릿을 첨가한 고급 쿠키 `하몬드'를 발매했다. 이 제품은 부드럽고 바삭바삭한 쿠키사이에 해즐럿 크림을 넣고 초콜릿과 아몬드를 덧발라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을 낸 것이 특징으로 1갑에 1,3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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