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사은행사와 병행 매출 확대 돌입
작년에 1,000원짜리 햄버거를 500원에 팔았던 맥도날드는 올들어 2,000원짜리 불고기버거를 990원으로 내려 판매하고 있으며 2,800원인 `특불버거'는 1,500원으로 인하된 가격에 팔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맥도날드는 또 불고기, 특불버거 세트메뉴 등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즉석에서 당첨여부와 함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경품행사도 실시중에 있다.
그리고 롯데리아는 600호점 개점을 기념으로 포테이토를 예전가격보다 33% 할인한 600원에, 치킨버거는 15% 내린 1,500원에 판매중이다. 이와함께 서울, 인천, 대전, 경기 등 수도권과 중부권 지역점을 대상으로 베어스타운, 현대, 대명, 성우 등 6곳의 스키장 리프트권 및 렌탈권을 고객들에게 20~30% 할인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KFC, 버거킹, 파파이스 등 다른 패스트푸드업체들도 할인판매에 가세하고 있으며 루니툰, 다래팬더 등 다양한 이름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업계는 특히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기존 판매전략으로는 매출확대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다양한 경품행사를 준비중에 있어 업체간의 치열한 경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용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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