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비즈니스고 학생 대상 성교육 및 예비 학부모 양육 코칭까지 교육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아인의료재단(이사장 오익환) 아인여성병원의 구자남 원장, 강규현 기획조정실장, 김선일 마더비문화원 과장이 인천광역시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왼쪽부터) 아인여성병원은 김선일 마더비문화원 과장, 구자남 원장, 강규현 기획조정<br>​​​​​​​실장이 인천광역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왼쪽부터) 아인여성병원은 김선일 마더비문화원 과장, 구자남 원장, 강규현 기획조정
​​​​​​​실장이 인천광역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27일 아인여성병원에 따르면 이들은 지역사회에서 올바른 성인식 함양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11월에는 강규현(산부인과 전문의) 기획조정실장이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피임 방법, 성병 예방법 등의 성교육을 실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수차례 강의를 벌였다.

김선일(교육 전문 간호사) 마더비문화원 과장은 예비 엄마부터 예비 학부모까지 부모를 대상으로 한 양육 코칭강좌로 나이대별 특성에 따른 육아 강의 프로그램을 해마다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본원은 유니세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 후원, 미혼모 시설 정기 후원 등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해나가고 있다.

아인여성병원은 올해도 사회 공헌 활동은 물론 인천 미추홀구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교육 전문 간호사가 임신, 생리, 피임 등에 관한 교육과 부모를 위한 다양한 자녀 양육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자남 원장은 인천 유일 산부인과 전문병원이자 여성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성교육, 부모 교육, 취약계층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호흡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