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조선대병원은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병원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경험관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통하여 환자와 보호자가 체감하는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 및 병원 이용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진행된 특강은 리파인 교육컨설팅 이주연 대표를 초청해 진행되었으며 특강 내용은 ▲변화하는 의료 성과평가의 패러다임, ▲환자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환자가 원하는, 환자를 위한, 환자 중심 병원’, ▲환자도 직원도 만족하는 CS 혁신 활동 사례, ▲환자가 듣고 싶은 말과 의료진이 하고 싶은 말의 차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앞으로도 환자와 직원 간에 소통과 공감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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