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고객감동 경영으로 ESG 경영 실현에 최선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의료법인 하나로 의료재단(이사장 권혜령)은 지난 12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17회 고객감동경영대상시상식에서 7년 연속으로 전문 서비스의료(병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미지]하나로 의료재단, ‘고객감동경영대상’ 7년 연속 수상
하나로 의료재단 이병석 대표원장(오른쪽)이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후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의 권익과 고객 가치를 향상시켜, 선진 경제 사회를 선도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설립 40주년을 맞이한 하나로 의료재단은 1983년 국내 최초의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개원하여 현재 국내 2,000여 개 이상의 기업체 검진은 물론 공단검진, 개인검진 등 연간 30만명 이상의 수검자가 방문하는 예방의학의 명가(名家)로 국민 보건의료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진이 대거 포진해 있는 하나로 의료재단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 및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검진 중 질환 발견 시 바로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는 통합 의료 프로세스인 ‘One-Stop Service’ 시행, 여성전문클리닉의 확장 개소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문진표 작성 및 검진 결과 열람 서비스 제공, 고객 안내를 위한 AI챗봇음성봇 하나로 하이봇서비스 도입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는 등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한 업적을 인정받아 7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ESG 경영을 선도하는 건강검진센터가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12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특히 ‘ISO 45001’ 인증 획득은 국내 건강검진 전문기관 중 최초이다.

이로써 하나로 의료재단은 ISO 4500127001 인증을 포함해 기존에 획득하여 재인증을 마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3건의 국제 표준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하나로 의료재단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만족과 고객감동 경영을 통해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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