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54만 4883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50만 2040개와 비교해보면 0.78% 증가했다.

2023년 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아로마티카, 톤28, 아떼, 닥터 브로너스, 빌리프 , 디어달리아, 아워글래스, 멜릭서, 보나쥬르, 허스텔러, 샹테카이, A24, 에센허브, 글로시에, 이즈그린, 피츠, 닥터슈라클, 어웨이 , 허블룸, 더퓨어로터스, 쌀롱드리, 메리플래닛, 에프플로우 , 더온리프, 오프라 코스메틱, 오드리앤영, 안네마리 보린, 아르비엔, 매드히피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러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 8,415 소통지수 40만 5,388 커뮤니티지수 46만1,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만5,6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만5,417과 비교해보면 14.59% 하락했다.

2위, 아로마티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772 소통지수 28만 9,101 커뮤니티지수 25만 3,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만 9,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만601과 비교해보면 14.73% 상승했다.

3위, 톤28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 6,680 소통지수 15만 2,928 커뮤니티지수 17만 2,7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만 2,3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만 4,280과 비교해보면 19.21% 상승했다.

4위, 아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 2,681 소통지수 32만 4,644 커뮤니티지수 5만 3,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만 1,25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만 7,462와 비교해보면 0.95% 상승했다.

5위, 닥터 브로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 4,330 소통지수 15만 4,095 커뮤니티지수 15만 9,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만 8,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만 7,553과 비교해보면 17.93% 상승했다.

한편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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