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광성 기자] 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은 1일부터 오는 2023년 1월 일까지 ‘2023년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표창)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약개발조합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계의 신약, 개량신약 등 혁신성과의 실용화연계 등 시장가치 제고를 위해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의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신약조합이 보건산업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지난 2015년 제정해 매년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신약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이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R&D전략기획,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인허가, 생산 등 5개 분야 전문가로서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개량신약,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등 혁신성과의 실용화연계 등 시장가치 제고를 위해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포상심사는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의 종합심의회 등 3단계를 거쳐 포상 대상자를 보건산업진흥원에 추천하고, 진흥원의 공적심사 과정을 통해 표창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표창은 내년 2월 말 신약조합 제37차 정기총회와 연계해 개최하는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