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들 조선대병원 최첨단 의료기술과 의료관광 상품 관심 ‘높아’
암과 관련한 로봇수술, 다학제통합진료에 많은 문의 이어져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조선대학교병원이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2022 광주메디헬스산업전’에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다.

조선대병원, 2022 광주메디헬스산업전서 행운의 룰렛 이벤트
조선대병원, 2022 광주메디헬스산업전서 행운의 룰렛 이벤트

조선대병원은 의료관광홍보관에 부스를 운영하며 외국 바이어를 위한 5개 국어로 번역된 홍보 브로슈어(한국어·영어·중국어·러시아어․몽골어)를 비치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게 편의를 제공했으며, ▲최첨단 선진 의료기술과 시스템 소개 ▲외국인환자 유치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 홍보 ▲행운의 룰렛 이벤트 등을 펼쳤다.

관람객들의 광주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조선대병원은 일반 참관객 및 해외 각국의 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료과 및 외국인환자 진료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주요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했다.

특히 부스 방문객들이 암과 관련한 로봇수술, 다학제통합진료에 대해 많은 문의가 이어지는 큰 반응이 나타났다.

김경종 병원장은 “조선대병원의 최첨단 선진 의료기술과 시스템을 소개하고 광주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좋은 자리였다”면서 “이러한 의료산업 박람회를 통해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의료산업의 활성화 및 새로운 의료기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이번 메디헬스산업전의 일환으로 광주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카자흐스탄 현지 협력거점병원 의료진 4명을 초청해 첨단의료 시설 및 장비, 선진 의료시스템 및 운영 등을 소개하고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팸투어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