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웨어러블 12채널 홀터 모니터···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선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선도기업 헬스리안이 오는 929일부터 10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KHF 2022)에 서 자체 개발한 초소형 실시간 12유도 심전계 “wearECG12”를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헬스리안의 주력 제품인 “wearECG12”는 실시간으로 12채널 심전도 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형 초소형, 초경량 홀터 모니터(Holter‘s monitoring system)로 최대 30시간까지 연속 동작이 가능하며, 이를 헬스리안의 패치형 심전도 전극과 결합하여 신체에 부착한 후, 애플리케이션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서 실시간으로 심전도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헬스리안이 자체 개발한 심전도 전극의 경우, 비전문가도 쉽게 전극을 부착할 수 있도록 12채널 심전도 측정을 위한 10개의 전극을 하나의 패치내에 위치시켰으며, 다양한 체형 및 성별에도 구애받지 않도록 형태와 사이즈 또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헬스리안 노태환 대표이사는 "일상생활에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단 채널 홀터모니터가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새롭게 신설된 홀터기록 보험수가를 토대로 대형 제약회사들이 앞다투어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데 이러한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심전도 검사 시장이 형성되는 것에 대해 고무적이며, 단 채널 심전도 검사로 진단할 수 있는 부정맥 및 심장 질환은 상당히 제한적이므로 결국 이러한 시장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12채널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홀터모니터인 헬스리안의 wearECG12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고 기대감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