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디지털알엑스솔루션(이하 DRxS, 대표이사 박정관)은 약사와 고객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내손안의약국’ 앱이 오는 7월 1일부터 PIT3000과 연동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위드팜, PM+2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약국 뿐 아니라 PIT300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약국에서도 ‘내손안의약국’ 앱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단골고객 확보가 가능해졌다.

‘내손안의약국’ 앱은 약국을 모바일로 확장하여, 약국과 고객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약국 플랫폼’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단골약국”을 지향한다.

약사는 ‘내손안의약국’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모바일 약수첩, 복약알림, 가족약력관리, 복약상담 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은 단골약국의 인공지능비서 ‘파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약에 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다.

약사이자 DRxS의 창업자인 박정관 대표는 “내손안의약국은 여타 비대면진료 앱과는 달리 고객이 직접 단골약국을 설정하고 단골약사가 고객 약력을 바탕으로 제대로 된 모바일 복약지도-복약알림을 하는 것"이라며 "나아가 약사가 고객의 헬스케어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약사로서 본인의 꿈이자 DRxS의 미션"이라고 밝혔다.

한편 DRxS는 이러한 호응에 보답하고자 오는 7~9월, 선착순 100개 약국대상으로 포인트 추가적립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약국의 복약알림 설정시 기본 1천포인트 적립이나, 해당 기간에는 최초 복약알림 설정시 1만 포인트, 열번째는 5만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약국에서는 총 10명만 복약알림을 해도 68000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